본문 바로가기

디펜더를 못 잊은 오프로드 자동차,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실물 후기, 하남 스타필드 팝업 행사

Kwon_river 2025. 3. 1.

영국에는 랜드로버의 1세대 디펜더를 잊지 못한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네오스 화학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제임스 래트클리프가 그 주인공인데요. 그는 새로운 디펜더를 만들고 싶었지만 랜드로버가 거절하자 자신만의 디펜더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만들었습니다.

 

국내에도 2024년 2월 8일부터 정식 계약을 시작하고 현재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시장도 성동구에 한 곳뿐이고 오프로드 특화 자동차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인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우연히 방문했다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실물을 보고 왔습니다. 후기 바로 시작합니다.

 

 

▼ 그레나디어 제작 일화와 제원

 

"국내 시장 출시 선언" 갑부의 꿈 그레나디어! 디펜더, G바겐과 경쟁!

국내에는 생소한 브랜드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가 그레나디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습니다. 차봇모터스가 수입 및 유통 파트너로 선정된 가운데 첫 출시될 차량

kwonriver.co.kr

 

1세대 디펜더가 떠오르는 외관

이네오스-그레나디어측면-디자인
그레나디어-필드마스터그레나디어-트레일마스터
그레나디어-후측면위에서-본-그레나디어

 

외관에서는 1세대 디펜더의 향기가 물씬 나는 모습입니다. 약간 솟은 후드, 사각형의 디자인과 동그란 램프, 그릴의 위치 등, 굉장히 많은 곳이 닮아 있는데요. 애초에 이네오스 회장이 본인 만의 디펜더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입니다.

 

사실 처음 인터넷에서 그레나디어를 봤을 때는 이게 무슨 2023년에 나온 차 인가, 너무 레트로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막상 실물로 보니 웅장함이 굉장했습니다.

 

전장 4,895mm로 싼타페보다 길고, 전고가 2,035mm에 달해 엄청나게 크게 느껴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차보다 키가 작다 보니 차체에서 엄청난 웅장함이 느껴졌습니다. 마치 G바겐을 실물로 보는 것과 비슷하였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이곳저곳 플라스틱이 너무나 많이 사용되기도 했고, 플라스틱의 재질도 그렇게 고급스럽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1억이 넘는 차량인데 말이죠.

 

전투기 실내가 연상되는 실내

그레나디어-실내그레나디어-스티어링-휠
그레나디어-센터-콘솔천장-콘솔그레나디어-트렁크트렁크-액세서리

 

실내에서도 은근하게 1세대 디펜더의 느낌이 나는데요. 딜러분이 말씀하시길 실내 디자인을 한 사람이 원래 전투기 디자인을 하던 사람이라서 실내 전반이 전투기 조종석 같은 느낌이 많이 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디펜더 같네요.

 

기어봉과 락의 위치, 시계의 위치, 동그란 에어컨 송풍구 등 닮은 모습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굉장히 넓었는데요. 차박 등을 하기 위한 다양한 고려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도어가 유압으로 열리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멈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실내에서의 아쉬움도 외관과 동일한데요. 굉장히 많은 부분을 플라스틱으로 사용했는데 너무 투박하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차량 가격이 저렴하면 큰 문제가 아니었겠지만 1억 3천만 원에 달하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BMW의 향기가 너무 많이 묻어난다.

그레나디어-엔진룸BMW-엠블럼

 

그런데 실내와 엔진룸에서 BMW의 향기가 너무나 많이 묻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동력계통을 BMW에서 가져왔기 때문인데요.

 

가솔린 모델은 BMW의 B58 엔진, 디젤 모델은 BMW의 B57 엔진을 사용하고 변속기는 ZF 8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한국에서는 가솔린 모델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즉, 실키 식스라고 불리는 BMW의 6 기통 엔진과 강력한 직결감으로 BMW의 운전 성능을 보장하는 ZF 미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엔진룸 내부에서도 BMW의 엠블럼을 쉽게 찾을 수 있었고, 실내에는 F바디 5시리즈에서 봤던 기어봉이 그대로 달려 있습니다.

 

딜러분이 설명하시기를 엔진이 굉장히 탑승석 쪽으로 많이 밀려들어 있어서 좌우 롤이 발생할 때 전복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보통의 차가 28도 정도 되면 전복이 되는데, 그레나디어는 45도 정도가 되어도 전복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오프로드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근데... 1억 3천만 원짜리 차의 후드가 꼬챙이로 고정하는 것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오프로드 성능 자체는 강력할지 모르겠으나 가격에서 느껴지는 고급감은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레나디어 실물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인터넷으로만 봤던 것과 달리 굉장히 웅장하고 멋있었습니다. 같이 있던 와이프도 이 차를 사고 싶다고 할 정도로 클래식하면서 멋있었는데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물이 훨씬 이쁘기 때문에 꼭 실물을 보시기 바랍니다.

 

 

 

 

🚗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제작 일화

 

"국내 시장 출시 선언" 갑부의 꿈 그레나디어! 디펜더, G바겐과 경쟁!

국내에는 생소한 브랜드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가 그레나디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습니다. 차봇모터스가 수입 및 유통 파트너로 선정된 가운데 첫 출시될 차량

kwonriver.co.kr

🚗 벤츠 G바겐 보험료, 유지비

 

벤츠 오프로드 차량 G바겐 보험료 알아보기 | 2024 벤츠 G클래스 자동차 보험료, 유지비 계산하기

흔히 G바겐으로 불리는 벤츠 G클래스는 각진 외관과 그 역사로 인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승차감에서 항상 논란이 있는 자동차지만 프레임 바디 차량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어쩔 수 없기

kwonriver.co.kr

🚗 BMW X5 보험료, 유지비

 

아빠의 드림카, 프리미엄 SUV, BMW X5 보험료, 유지비 알아보기 : 30d, 40i, 50e, M60i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SUV인 BMW X5 보험료를 알아보고 해당 차량을 소유하기 위한 연간 유지비를 계산해 보겠습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개인마다 차이가

kwonriv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