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무료로 가능한 기아 시승 신청 방법(7가지 순서)
기아자동차 온라인 시승 신청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자동차를 사기 전에 반드시 시승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마다, 회사마다 추구하는 방향이 모두 다르고 각각의 소비자 또한 원하는 승차감, 세팅 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아차의 경우 전체적으로 단단한 승차감으로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만 보고 구매를 했다가 생각보다 단단한 하체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기아자동차를 방문하여 원하는 차를 시승하고 싶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해당 전시장이 시승을 운영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시승 센터라고 할지라도 모든 차종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출시된 지 시간이 꽤 지난 자동차의 경우 시승차가 많이 없습니다. 헛걸음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기아자동차 시승 예약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시승 신청
온라인으로 시승 신청을 하기 위해서 먼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그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체험을 클릭하면 시승 신청이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시승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시승 예약을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직 신청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시승 예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승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승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시승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하고 나면 시승할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차량만 시승 예약할 수 있으며 연 6회까지 시승이 가능합니다.
시승차 리스트에는 모든 차종이 있는 것은 아니고 시승이 가능한 차량만 있기 때문에 시승 모델 리스트에 원하는 차량이 없다면 해당 차량은 시승이 불가능한 모델입니다.
주로 비인기 차종이나 단산, 단종, 풀체인지, 페이스리프트가 예정되어 있는 차종들은 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하는 차가 없는 경우에는 공유자동차 서비스, 단기 렌트, 중고차 시운전 등의 방법으로 시승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였다면 시승장 위치를 선택합니다. 시승 거점이라고 나올 텐데 시승이 가능한 드라이빙센터 또는 전시장입니다.
시승 모델은 전국에서 시승 가능한 모든 차종을 리스트화한 것이기 때문에 원하는 차종이 자신의 거주지 주변에 반드시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4월 24일 현재에는 K8의 경우 서울에서만 시승이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대부분의 시승 센터는 비회원으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플래그쉽 스토어의 경우 반드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드라이빙 센터를 선택하였다면 해당 센터에 존재하는 시승 차량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차종 내에도 트림이 많고 옵션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차량이 있다면 정말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시승을 다수 해 본 경험으로는 시승차는 대부분 풀옵션인 경우가 많습니다. 2~30분가량 차 내부에 있어야 하니 실내 옵션 등과 같은 부분은 특히 모두 갖추어놓습니다.
차종과 시승 센터를 모두 선택하였다면 시승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시승 방법은 동승 시승과 셀프 시승이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의 여파로 찾아가는 시승 서비스는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동승 시승의 경우 영업담당자가 차에 함께 탑승하여 차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이고 여러 차량과 비교 중이라면 동승 시승 서비스를 한 번쯤 받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셀프 시승 서비스는 영업사원 없이 혼자 시승하는 방식입니다.
시승 방법을 선택하였다면 시승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은 하루 중 4번으로 10시 30분, 13시, 14시 30분, 16시뿐입니다.
주말의 경우 일찌감치 예약이 마감되기 때문에 월 초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달 정보는 보통 월 초에 오픈됩니다. (5일에 오픈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회사마다 달라서 구체적 확인은 필요합니다.)
날짜까지 정했다면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해 시승 신청을 완료합니다. 시승 신청이 완료되면 휴대폰으로 시승 신청 완료에 대한 문자가 옵니다. 이 문자를 받았다면 정상적으로 시승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시승 날짜가 다가왔다면 시승 신청을 한 장소로 시간에 맞추어 이동한 다음 시승 센터 안내 요원의 설명에 맞추어 시승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전 고지 없이 10분 이상의 지각은 시승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승 센터는 정해진 시승 코스가 존재하지만 일부 센터에서는 자율에 맡기기도 합니다.
위 시승 신청을 통해 시승한 K5 하이브리드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시승 신청 방법
- 기아 홈페이지 접속
- 시승 신청 클릭
- 차량 선택
- 시승 거점 선택
- 시승 방법 선택
- 시승 날짜 선택
- 시승 예약 확인
시승 시 주의점
시승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현장에서 운전면허증 검사를 하기 때문에 시승센터 방문 시 반드시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또한 시승에는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만 21세 이상이 기본이며 K9, 모하비와 같은 프리미엄 라인의 경우 만 26세 이상부터 시승이 가능합니다.
모든 시승에는 운전자 이외에 동승자 탑승이 가능합니다. 차량의 탑승 공간이 허용하는 만큼 탑승할 수 있으며 트렁크 탑승은 위법 행위이기 때문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트렁크 탑승 범칙금 4만 원) 또한 시승 신청한 당사자를 제외한 사람은 운전을 할 수 없습니다.
기아 시승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대부분의 시승 코스 길이가 30분을 넘길 정도로 길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여 운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전 운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승 중 위법 행위를 한 경우
시승 중 발생한 과태료, 범칙금, 벌점 등은 시승자가 부담하게 되며 과속 등의 위험 운전을 하다 적발되는 경우 추후 시승에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기아 측에서 시승이 완료된 차량을 즉시 점검하기 때문에 너무 위법한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승 중 사고 발생 시
시승 중에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일부 본인 부담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보험이 가입되기 때문에 사고 발생에 따른 수리비 전액을 운전자가 배상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약 취소 방법
사전에 시승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예약 당시 발송된 문자 하단에 존재하는 시승 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한 다음 시승 취소 요청을 하시면 간단한 본인 정보 확인 후 시승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기아 자동차의 경우 시승을 완료하면 여행용 칫솔 세트를 선물로 줍니다. 제가 시승했을 때는 항상 동승자의 선물도 챙겨줬었습니다. 수 천만 원에 해당하는 돈을 사용해야 하는데 꼭 시승을 해본 뒤 자신에게 적합한 차량을 찾고 선물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