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XM3 하이브리드 가격과 스펙 정보! 전기차같은 XM3 E-Tech
올해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인 XM3 E-Tech는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예쁜 외관과 차급 대비 넉넉한 크기, 그리고 높은 연비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리가 흔히 아는 현대, 기아와 같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아닌 조금 더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기술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XM3 하이브리드의 사전계약은 10월 1일부터 시작되는데 공개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르노 XM3 하이브리드
XM3 E-Tech
르노의 E-Tech기술은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1.6L 가솔린 엔진에 2개의 전기모터(전기 모터, 고전압 시동 발전기)를 장착하였으며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 하여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 144마력을 발휘합니다.
비슷한 급의 니로 하이브리드와 비교하여 엔진 출력은 조금 떨어지지만 전기모터 출력은 약간 높습니다. 시스템 합산 복합 출력은 니로 하이브리드가 조금 더 높습니다.
1.2 kWh배터리를 장착한 E-Tech의 특징 중 하나는 일반 하이브리드임에도 100% 전기차 주행 모드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배터리 용량이 상대적으로 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지원하는 전기 주행 모드는 XM3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잔량의 30%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고 속도는 52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배터리 잔량 40% 이상일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추월 가속 등의 고출력이 필요할 때, 스포츠 모드 일 때, 난방 기능 사용 중일 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사실상 시내 주행용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전기차처럼 강력한 회생제동을 통해 원페달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하는 B모드 제동을 지원합니다. D모드 사용 시에는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처럼 감속하지만 B모드 사용 시에는 적극적으로 회생제동을 사용해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차를 멈출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내에서 더욱 많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XM3 하이브리드는 기본 모델의 상위 트림인 RE, 인스파이어 트림 두가지만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가격도 3,000만 원~ 3,500만 원 사이로 책정될 예정이며 높은 가격만큼 특화된 디자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웨이브 블루, 일렉트릭 오렌지 등 2가지 신규 색상이 추가되며 전용 디자인 휠, B필러 하이글로시 등 훨씬 더 높은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RE 트림의 경우 생각보다 부족한 부분이 많아 인스파이어 트림으로 가는 것이 좋아 보이는데요.
전자식 기어 변속기, 고속도로 주행 보조,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인스파이어 트림에서 기본이며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사각지대 경보장치, 후방 교차 충돌 경보 등의 옵션을 인스파이어만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XM3 하이브리드 출시
유럽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10월 1일 사전계약 시작인만큼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겠지만 사전계약을 아무리 빨리해도 올해 안에 차를 받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지난 8월부터 르노코리아 대리점에서 가계약을 받고 있었으며 이 숫자만 해도 벌써 4천대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올해 판매 예정인 XM3 하이브리드가 1000대로 예정되었기 때문에 아무리 빨라도 내년에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