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11월 수입차 판매 순위 : 1위 되찾은 BMW, 전체 판매량 1위 굳히기

Kownriver 2024. 12. 20.

2024년 11월 한 달 동안 수입차는 총 23,671대 21,111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전월 대비 2,500대 정도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확실히 연말이 다가오면서 많은 브랜드가 높은 할인을 진행하면서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12월에는 더 높은 할인 프로모션이 예상되기 때문에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위 자리를 빼앗겼던 테슬라는 겨울 및 연말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3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연말에 보조금이 부족해서 전기차가 많이 안 팔렸지만, 올해 전기차 캐즘 때문에 보조금이 많이 남은 지자체가 많이 있습니다. 내년에는 보조금이 더 감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4년 11월 수입차 판매 순위

순위 간단 정리

모델 Y 전기차 캐즘에도 판매량 1위
연말, 대형급 차량 판매량 급등

 

BMW 5시리즈가 오랜만에 E클래스의 판매량을 넘어섰지만 그 위에 테슬라 모델 Y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3,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보여주면서 전기차 캐즘은 의미가 없다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수입 전기차의 판매량이 크게 감소한 가운데 테슬라는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말 인사이동 시즌과 많은 할인에 힘을 받으면서 대형, 준대형급 차량들의 판매량도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7시리즈의 경우 전월 182대 판매되었지만 11월에는 541대가 판매되면서 S클래스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외에도 X5, X7, S클래스 같은 1억 이상 차량들의 판매량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11월에는 새롭게 판매를 시작한 차량도 많이 있습니다. 3시리즈 2차 페이스리프트, 신형 G클래스, G클래스 전기차, 더 뉴 익스플로러, 더 뉴 에비에이터 등 많은 차량들이 새롭게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신형 M3, M4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 워낙 매니악한 차량이라서 판매량이 높지는 않습니다.

 

2024년 11월 수입차 판매 순위

순위 브랜드 차량명 이번달 전월
1 테슬라 모델 Y 3048 951
2 BMW 5 시리즈 1957 2073
3 벤츠 E 클래스 1885 2543
4 벤츠 GLC 846 771
5 BMW X5 657 392
6 렉서스 ES 609 673
7 BMW 7 시리즈 541 182
8 BMW X7 511 349
9 테슬라 모델 3 481 302
10 벤츠 S 클래스 462 489
11 BMW X4 452 336
12 렉서스 NX 393 359
13 볼보 XC60 383 531
14 미니 쿠퍼 382 355
15 벤츠 더 뉴 G 클래스 376 185
16 BMW 더 뉴 3 시리즈 354 0
17 폭스바겐 ID.4 341 0
18 BMW X6 312 338
19 폭스바겐 제타 292 297
20 볼보 S90 290 116
21 포르쉐 더 뉴 파나메라 286 109
22 아우디 Q5 268 255
23 볼보 XC40 266 185
24 토요타 라브4 246 248
25 미니 컨트리맨 232 170
26 폭스바겐 티구안 229 242
27 포르쉐 카이엔 224 349
28 벤츠 GLE 216 343
29 BMW 6 시리즈 209 273
30 포드 더 뉴 익스플로러 209 0
31 벤츠 CLE 198 180
32 BMW iX3 184 137
33 BMW X1 182 137
34 아우디 Q4 e-tron 182 263
35 BMW 뉴 4 시리즈 179 75
36 포르쉐 더 뉴 타이칸 164 121
37 폭스바겐 골프 160 170
38 렉서스 뉴 RX 159 91
39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154 120
40 벤츠 GLS 146 133
41 토요타 캠리 133 107
42 BMW X3 133 271
43 벤츠 A 클래스 130 142
44 BMW 1 시리즈 125 150
45 벤츠 G 클래스 124 127
46 벤츠 EQE 123 180
47 아우디 A6 122 77
48 토요타 크라운 119 95
49 벤츠 C 클래스 111 199
50 토요타 시에나 110 82

 

2달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던 E클래스에게 5시리즈가 반격을 가했지만, 1위 자리는 모델 Y가 차지하였습니다. 전기차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테슬라에 대한 신뢰는 굉장히 높아 보이는데요. 모델 Y의 크기가 생각보다 큰 편이기 때문에 패밀리카 용도로도 많이 접근하는 것 같습니다.

 

 

7시리즈는 오랜만에 S클래스를 판매량으로 넘었습니다. 물론 전체 판매량은 다소 밀리고 있는 데다가 전통적으로 12월에는 S클래스 판매량도 높기 때문에 2024년 전체 판매량을 뒤집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로 격차를 좁혔다는 것 자체가 내년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순위 브랜드 차량명 이번달 전월
51 볼보 XC90 108 113
52 벤츠 마이바흐 107 92
53 토요타 알파드 106 92
54 렉서스 LM 103 26
55 BMW 2시리즈 103 61
56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101 76
57 아우디 A8 100 74
58 BMW iX1 100 56
59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96 119
60 렉서스 UX 96 118
61 벤츠 CLA 90 66
62 랜드로버 디펜더 88 60
63 BMW XM 88 80
64 볼보 S60 84 83
65 BMW 8 시리즈 79 73
66 지프 그랜드 체로키 76 5
67 포드 레인저 75 81
68 BMW iX 74 40
69 지프 랭글러 73 137
70 벤츠 GLB 69 93
71 토요타 프리우스 69 84
72 볼보 C40 리차지 67 14
73 포르쉐 911 66 88
74 BMW i7 64 59
75 테슬라 모델 X 62 7
76 링컨 노틸러스 62 106
77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60 79
78 BMW i4 54 168
79 BMW X2 54 39
80 아우디 A4 52 41
81 포드 브롱코 51 40
82 폴스타 폴스타 4 50 20
83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 45 23
84 벤츠 마이바흐 GLS 45 44
85 푸조 408 45 9
86 벤츠 AMG GT 43 37
87 아우디 Q3 42 27
88 BMW i5 41 18
89 볼보 XC40 리차지 40 13
90 링컨 더 뉴 에비에이터 39 0
91 아우디 A5 39 43
92 람보르기니 우루스 S 39 28
93 아우디 e-tron GT 35 16
94 벤틀리 벤테이가 33 10
95 포드 머스탱 32 37
96 벤츠 GLA 31 24
97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29 29
98 테슬라 모델 S 27 3
99 아우디 A7 27 30
순위 브랜드 차량명 이번달 전월
100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벨라 27 15
101 벤츠 EQB 26 325
102 GMC 시에라 24 36
103 BMW Z4 24 36
104 혼다 뉴 어코드 23 50
105 아우디 Q8 21 47
106 볼보 V90 크로스 컨트리 21 27
107 포르쉐 718 박스터 21 26
108 람보르기니 우루스 20 16
109 벤츠 일렉트릭 G 클래스 19 3
110 혼다 올 뉴 CR-V 18 51
111 지프 레니게이드 18 25
112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17 19
11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15 13
114 아우디 Q7 14 9
115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14 2
116 BMW X5 M 13 7
117 혼다 올 뉴 파일럿 13 19
118 캐딜락 XT6 13 10
119 BMW X4 M 12 7
120 푸조 3008 11 8
121 BMW X6 M 11 11
122 BMW 뉴 M3 11 0
123 BMW M2 11 24
124 벤츠 EQE SUV 11 26
125 포르쉐 타이칸 11 2
126 벤틀리 컨티넨탈 GT 11 17
127 BMW M4 10 14
128 벤츠 EQA 10 327
129 BMW 뉴 2 시리즈 10 7
130 아우디 A3 10 51
131 폭스바겐 아테온 10 9
132 롤스로이스 컬리넌 10 8
133 렉서스 LS 10 15
134 토요타 하이랜더 9 33
135 마세라티 그레칼레 9 16
136 BMW 더 뉴 X3 8 0
137 토요타 GR 86 7 11
138 벤츠 마이바흐 EQS SUV 7 69
139 푸조 e-2008 5 8
140 벤츠 EQS SUV 4 0
141 캐딜락 리릭 4 8
142 롤스로이스 고스트 4 2
143 BMW 더 뉴 M5 4 0
144 벤틀리 플라잉 스퍼 3 9
145 푸조 5008 3 7
146 링컨 네비게이터 3 3
147 BMW X3 M 2 4
148 벤츠 SL 클래스 2 13
149 벤츠 GLS 2 0
150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2 5
151 토요타 GR 수프라 2 2
152 캐딜락 뉴 XT4 2 5
153 미니 컨버터블 1 0
154 벤츠 GLA 1 0
155 롤스로이스 스펙터 1 3
156 아우디 e-tron 1 5
157 지프 글레디에이터 1 13
158 캐딜락 CT5 1 1
159 포드 익스페디션 1 1
160 마세라티 그란 카브리오 1 0
161 링컨 노틸러스 1 0
162 미니 클럽맨 1 0
163 벤츠 GLE 1 0
164 벤츠 E 클래스 1 2
165 아우디 Q8 e-tron 1 1
166 마세라티 MC20 첼로 1 0
167 푸조 e-208 1 3

 

제가 최근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테스트 드라이브를 했던 M4는 10대를 판매하며 127위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관심이 많이 가는 모델인데요. 테스트 드라이브를 하면서 느낀 점은 이렇게 재미있는 차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정도로 좋았습니다. 성공해서 사고 싶은 차 1위인 상태입니다.

 

 

올해 판매된 것을 처음 보는 것 같은 차량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마세라티 MC20 첼로입니다. MC20의 컨버터블 버전이 이 차량은 굉장히 멋있는 디자인과 강력한 엔진을 장착한 차량입니다. 페라리 엔진에서 벗어나 마세라티만의 네튜노 엔진을 탑재한 차량입니다. 가격이 4억원 가까이 하는 만큼 잘 판매되지 않는 모델입니다.

 

 


 

외제차 브랜드 판매량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브랜드는 BMW입니다. 5시리즈 판매량이 엄청나게 상승한 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차량 판매량이 상승하면서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덕분에 벤츠와의 누적 격차도 커졌습니다.

 

잠시 판매량이 떨어졌던 테슬라는 모델 Y 판매량에 힘입어 3위 자리를 다시 되찾았습니다. 12월에는 보조금 이슈로 순위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전기차 밖에 없어서 1,2월에 판매 대수가 굉장히 낮은데도 3위를 기록한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23개 브랜드 중 23위는 마세라티가 차지하였습니다. 롤스로이스보다도 낮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누적 판매량은 롤스로이스가 가장 낮은 상태입니다. 마세라티가 라인업 개편을 진행하면서 굉장히 고가 라인업만 남아있고 기블리의 단종도 예정되어 있어서 판매 수가 늘어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순위 브랜드 이번달 전월 2024년 누적
1 BMW 6,665 6,113 67,250
2 벤츠 5,086 6,427 59,561
3 테슬라 3,618 1,263 28,498
4 렉서스 1,370 1,283 12,849
5 볼보 1,319 1,161 13,603
6 폭스바겐 1,077 741 7,733
7 아우디 914 943 8,386
8 토요타 801 754 8,614
9 포르쉐 772 701 7,516
10 미니 616 538 6,888
11 랜드로버 416 305 3,958
12 포드 368 165 3,484
13 지프 168 183 2,385
14 링컨 105 154 2,080
15 푸조 65 35 852
16 람보르기니 61 49 433
17 혼다 54 120 2,145
18 폴스타 50 20 480
19 캐딜락 49 53 627
20 벤틀리 47 36 340
21 GMC 24 36 304
22 롤스로이스 15 15 165
23 마세라티 11 16 230

 

2024년이 1달밖에 남지 않은 상태인데, BMW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1위 굳히기에 들어갔습니다. 두 브랜드 간의 차이는 7,700대 정도로 BMW가 한 대도 못 팔아도 1위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이는 수준입니다.

 

BMW 1위 굳히기와
기대되는 볼보 렉서스 4위 싸움

 

볼보와 렉서스의 간격은 800대 정도로 볼보가 앞서 있는 상태입니다. 두 차량의 판매량 격차가 수십대 정도로 적기 때문에 볼보가 4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렉서스가 5위 자리에 된다고 해서 렉서스 입장에서 아쉬운 것은 없을 것 같은데요. 불매 운동을 정면으로 돌파하고 이렇게 5위 자리까지 올라온 것만으로도 대단하기 때문입니다.

 

독일 프리미엄 아우디는 일본차 브랜드인 토요타, 렉서스보다 낮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포르쉐와도 1천 대 미만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솔직히 올해 포르쉐보다도 판매량이 낮을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는 높게 나온 것 같습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굉장히 비슷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각각 1천 대 미만 격차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는 순위가 자주 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4년 11월 수입차 판매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우디는 이제는 5위 안에도 들지 못하는 브랜드가 되고 있는데, 내년에는 아주 공격적인 신차 릴레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자동차의 출시를 기반으로 다시 독 3사 자리를 되찾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추락하기에는 아쉬운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2024년 10월 수입차 판매 순위, 외제차 브랜드 판매량, E클래스 2달 연속 1위

2024년 10월 한 달 동안 외제차는 총 21,111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전월 대비 3,500대 정도 판매량이 감소했습니다. 의외의 모습이기는 합니다만 연말에 판매량이 상승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11월, 12월

kwonriver-carstroy.tistory.com

 

수입차 판매량 1위 "8년 만에" 순위 바뀌어..BMW는 어떻게 벤츠를 따라잡았을까

무려 8년 만에 수입차 판매량 1위 자리가 바뀌었습니다. 지난 2023년, 영원히 1등을 할 것 같았던 메르세데스 벤츠가 BMW에 역전당하면서 수입차 판매량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아우디 코리

kwonriver-carstroy.tistory.com

 

"독일3사" 잘나가던 아우디는 왜 이렇게 된걸까? 중고차도 피해야 하는 아우디 몰락의 이유

2010년대만 해도 벤츠, BMW, 아우디는 독일 3사로 불리며 엄청난 인기를 누렸으며 판매량 1,2,3위를 항상 독차지하는 브랜드였습니다. 그러던 2010년대 말부터 아우디 몰락이 시작했고 이제는 독일 2

kwonriver-carstroy.tistory.com